침수지역 통과및 유의사항
양주블루
쪽지전송
Views : 10,607
2015-09-21 12:03
자동차 관련 정보 및 일반상식
1270786299
|
침수 지역 통과 요령 및 침수차량 관리 방법
필리핀에서 국지성 호우로 인해서 도로가 침수가 되고 또한 차량도 침수되는 경우가 발생할수가 있습니다.침수부분은 결코 남일이 아니며 누구나 운전자에게 닥칠수가 있습니다.
침수지역 통과 요령 그리고 침수 차량 관리에 대해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침수지역 통과 여부에 대해서는 차량의 배기파이프가 물에 잠기지 않을 정도가 되어야 운행이 가능하며 승용차의 경우 타이어의 1/3이하, 트럭은 타이어의 1/2이하가 운행 가능합니다. =>그외 침수 지역은 우회를 하셔야 합니다.- 침수지역 통과시에도 배기압력에 의해 배기파이프로 물이 유입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저속기어를 넣고 10~20km 속도로 조심스럽게 서행을 하셔야 하며 또한 에어클리너 쪽으로 물이 유입될 경우 엔진이 정지하고 파손될수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 침수지역 통과 도중에 시동이 정지할 경우에는 무리하게 재시동을 하시면 안되고 가능하다면 배터리"-"단자를 분리 하고 차량의 견인 조치 하시거나 안전지대로 밀어서 주차합니다. - 침수지역 통과후에도 제동장치는 방수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마찰력이 떨어져서 100%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므로 여러번 나누어서 가볍게 밟아주면서 라이닝쪽을 ' 말려주셔야 합니다.- ■ 차량이 침수 됐다면
침수된 차량의 경우 신속하게 처리해야 녹 곰팡이 등의 확산으로 인한 결함을 최대한 막을수 있다.
침수지역을 통과하다 시동이 꺼지면 엔진의 흡기 매니홀드 내부로 물이 유입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재시동하면 절대 안된다.
신속하게 배터리 단자를 분리하고 안전지대로 견인하며 침수에 따른 차량 컴퓨터 및 전기장치의 전기 쇼크 손상을 막아야 한다.
차량 바닥까지만 물이 고인 경우 배터리 단자를 신속하게 탈거하고 오엄된 부분을 수돗물로 청소한다.
또 젖은 부분을 완전히 건조시키고 엔진오일 게이지를 이용하여 오일량이 평상시와 유사한지 확인하고
에어크리너에 물이 유입되었는지 점검한다.
물이 유입되었다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이상이 없다면 시동후 각 부위의 작동 상태를 점검한다.
이때 무리하게 자력이동을 위해 시동을 걸면 고가의 전기부품이 손상되어 피해가 확대될 수 있다
침수된 차량은 부품 전면 교체하시는 것보다는 폐차가 안전을 위해서는 더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빗물로 인해서 내부 부품 소손 및 전기제품 소손이 발생된 부분이며 침수된 차량은 아무리 수리를
잘 하셨다고 해도 끝이 없고 재차 수리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로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가급적이며 침수가 되지않도록 하셔야 하며 침수지역을 있더라도 우회하는 방법으로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알림 : 코멘트를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십시오.